- 인권경영 추진방향
-
- 인천문화재단은 2020년 6월 16일, 인권경영선언문 선포식을 통해 인권경영 규범 및 선언문을 채택하고 내외부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 인천문화재단 ‘인권경영 선언문’은 모든 경영활동 과정에서 인권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임직원이 지켜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 10개 항을 담고 있습니다.
- 인천문화재단은 인권경영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정기적인 교육으로 재단 임직원의 인권감수성 신장 및 인권의식을 제고하고 이를 통해 인권경영의 적절성과 실효성 확보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추진해 나갈 예정입니다.
- 인천문화재단은 인천 문화예술인과 인천 시민에게 문화의 풍요로움을 전달하는 문화예술 전문기관으로서, 인권경영 선언문 채택과 인권경영선언을 계기로 재단 내외의 인권보호 및 사회적 약자 보호에 힘쓰는 한편,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인권경영 이행의 선도적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 인권경영 선언문
-
- 하나. 우리는 UN 세계인권선언 등 인권에 대한 국제기준 및 규범을 지지하고 존중한다.
- 하나. 우리는 임직원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하여 성별·성적지향·연령·인종·장애·종교·정치적 성향·출신지역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으며, 다양성을 존중한다.
- 하나. 우리는 노동3권을 보장하고, 노사 간 신뢰를 바탕으로 노사상생을 위해 노력한다.
- 하나. 우리는 아동노동, 강제노동을 금지하며 보건, 안전, 근무시간 등과 관련하여 국제노동기구가 권고하고 국가가 비준한 모든 노동원칙을 준수한다.
- 하나. 우리는 국내·외 환경법규를 준수하며 환경보호를 위해 노력한다.
- 하나. 우리는 예술가 및 예술단체를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가 자유롭게 문화활동에 참여하여 문화예술을 창조하고 향유할 권리를 보장한다.
- 하나. 우리는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지지하며, 아동의 생존·보호·발달·참여의 권리의 실현과 보호 의무를 다한다.
- 하나. 우리는 이해관계자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 하나. 우리는 이해관계자들에게 재단의 인권경영정책을 알리고 상호협력을 통한 이해를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한다.
- 하나. 우리는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며, 인권침해가 발생한 경우 신속하고 적절한 구제조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