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대 뒤 숨은 주역들의 빛나는 이야기 >
줄거리
창작 전통 연희 넌버벌 퍼포먼스 "STAFF"는 무대 뒤 숨은 주역인 스텝들의 열정과 성장을 다룬 이야기이다. 열정은 가득하지만 아직 서툰 조감독은 카리스마 무대감독의 지휘 아래 무대 셋업을 시작한다. 이어진 음향 및 조명 리허설 중 크고 작은 위기들이 닥쳐오고, 조감독은 번뜩이는 기지와 아이디어로 이를 해결하며 점차 팀의 중심으로 떠오른다.
특히 공연 직전, 무대감독의 갑작스러운 부재로 모두가 공황에 빠지자, 조감독은 새로운 리더십을 발휘한다. 그는 스텝들과 함께 드로잉 타악 퍼포먼스로 공연 타이틀 현판을 직접 제작하며 모두의 마음을 하나로 모은다. 마침내 막이 오르고, 스텝들은 미디어 대북, 모듬북, 사물판굿 등 화려한 전통 연희 퍼포먼스의 진정한 주인공이 되어 자신들의 무대를 빛낸다.
프로그램
1장 _ 셋업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감독 지휘 아래 스텝들이 공연 리허설을 위해 준비하는 '셋업' 이야기.
2장 _ 런치 l 대북연주
음향감독의 꾀병으로 홀로 남은 조감독이 대북 연주를 통해 숨겨진 재능과 열정을 발견하는 '대북연주'
3장 _ 음향 체크 l 사물놀이
배탈 난 무대감독의 초조함 속에서 조감독이 음향 사고를 해결하고, 빛과 소리가 어우러진 사물놀이 음향 리허설을 펼치는 이야기.
4장 _ 조명 리허설 l 조명 스위치 퍼포먼스
조감독이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조명 리허설 위기를 극복, LED 조명 스위치 연주와 LED 북 연주에 펼쳐지는 화려한 조명 쇼
5장 _ 하우스 오픈 l 드로잉 타악 퍼포먼스
무대감독의 부재 속에서 조감독이 리더십을 발휘, 드로잉 타악 퍼포먼스로 현판을 완성하여 관객들의 궁금증을 증폭시키는 장면!
6장 _ 하우스 오픈 l 창작 전통 연희 퍼포먼스
스텝들의 열정이 담긴 전통과 현대의 조화로운 창작 연희 퍼포먼스로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감동적인 장면!